Getting My 뉴토끼 To Work

뉴토끼, 마나토끼, 북토끼 모두 같은 형식의 사이트이며 뉴토끼가 중심 역할을 맡고있다.

또한,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통한 저작권 보호 콘텐츠의 안전한 이용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과거 일본 출판업계에서 인쇄소 및 유통업자들이 휴대폰 카메라 등으로 만화를 촬영해서 일본 웹에 올리는 행위가 빈번했는데[* 소위 말하는 '저화질 스포'가 바로 이것이다. 과거 이러한 행위가 빈번했을 때에는 잡지 출간 전 저화질 스포로 대충 내용을 파악하고 정식 출판이 이루어지면 스캔본을 기다렸다가 이를 번역해서 불법으로 보는 경우가 많았다.][* 한국의 인터넷 상에서는 지역드립 색채가 물씬 풍기는 '멍청도식 캡쳐' 라는 말이 쓰이기도 하는데 이런식으로 촬영을 하면 가독성은 심하게 떨어지지만 일반 캡처 프로그램으로 찍은 것에 비해 조작하긴 쉽지 않아 신뢰성은 더 높다.], 관련 행위가 이슈가 되자 업계 단속 및 엄벌을 지시한 사례가 있다.

과거에 업로드된 만화를 삭제하고 다시 업로드하는 경우도 있는데, 보통 불법번역본을 정발본으로 대체하는 경우다. 소속 역식자를 통해 자체 번역하던 작품도 정발본 스캔이 올라오면 정발본 버전으로 대체하고, 정발이 이어지지 않으면 그대로 자체 번역까지 포기하는 경우도 잦다.

뉴토끼에서 일본만화 탭을 누르면 접속되는 사이트. 한국 뉴토끼 웹툰 서브컬쳐계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고 있는 사이트로, 당장 나무위키만 해도 여러 문서들의 캐릭터 어록, 고유명사 번역 등을 정발이 아닌 이 마나토끼에서 행한 번역에서 인용하고 있다.

비판이고 뭐고 할 newtoki 것도 없이, 이 사이트의 존재 자체가 당연하게도 불법이다. 애초에 마루마루, 마나토끼와 동일인물이 운영하는 뉴토끼 주소 만큼 이전 사이트들과 다를 게 없는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저는 이러한 사이트 사용을 강력히 비추합니다. 대신에 콘텐츠 제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뉴토끼 시즌2 정당한 출처에서 콘텐츠를 구매하고 시청하는 것이 더 나은 방법입니다.

불법사이트인데도 접근성이 웬만한 플랫폼 newtoki 수준으로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웹소설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원본 편집]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여기, 여러분이 웹툰사이트를 찾는 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또한 뉴 토끼 의 최신 및 정확한 웹 주소를 보장해 드릴 것입니다. 이는 기때문에 툰을 쉽게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만갤산 불법번역을 마나토끼가 가져가 올리는 행태로 인해 만갤 유저들은 대체로 마나토끼에 적대적인 태도를 취하나, 두 곳 모두 문제가 많은 곳이다.

또한 로그인하게 되면 뉴토끼, 마나토끼, 북토끼 페이지 이동시에도 자동 로그인이 됩니다.

과거에는 이런 불법 웹툰 사이트를 이용한다고 해서 마땅한 처벌 규정이 없었지만 현재 저작권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계류중인 만큼 통과가 된다면 처벌 수위와 범위가 대폭 확대될것으로 보입니다.

마나모아 폐쇄 직후 커즐로 대거 침투한 자게 유저들이 히카리(=박사장) 욕을 하자, 히카리가 빡쳐서 또다른 만화 사이트인 제이마나에서 "니들 나 돌아오면 싹 다 밴해버릴 거임"을 시전했으나 밴 된 사람은 없었다. 그 대신 '커즐'이라는 단어가 마나토끼에서 금칙어로 등록됐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